The GS Challenge with SNU 참가 기업 모집 공고
GS와 서울대기술지주가 함께 차세대 신성장 동력을 발굴을 위한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찾습니다.
2023.10.10.
서울대학교기술지주(주) 대표이사
ㅇ 모집 기간 : 2023.10.11.(수) ~ 11.3.(금)
ㅇ 모집 대상 : 업력 5년 미만 또는 Series-A 이전 단계의 투자를 유치 또는 예비창업자 중 아래 조건 중 1개 이상을 충족하는 스타트업
(1) 스타트업 구성원이 서울대학교 출신 대학(원)생, 졸업생, 교수 등 1인 이상 구성된 스타트업 또는 예비창업자
(2) 서울대학교와 협력 또는 서울대학교가 보유한 기술을 활용하여 사업을 추진 중인 스타트업 또는 예비창업자
ㅇ 선발규모 : 6개 기업 내외
ㅇ 모집 분야 : 5개 분야 중 택 1(중복선택 불가)
분야 | 부연 설명 |
AI / Robotics | 산업에서 발생한 문제를 인공지능 or 로보틱스 or 두 가지를 모두 결합하여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춤 팀 |
Climate-Tech | 산업 영역에서 탄소배출을 줄여 지속가능한 성장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을 갖춘 팀 |
Industrial Bio / 합성생물학 | 산업바이오 영역에서 합성생물학 or ICT 기술을 활용해 공정의 효율성을 높이거나 제품 경쟁력을 갖춘 팀 |
Well Aging / 헬스케어 |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 오랜 기간 삶의 질 높은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을 갖춘 팀 |
Circular Economy | 폐기물 재활용 토대로 폐쇄형 자원순환고리를 만들고 친환경 생태계 구축에 필요한 기술을 갖춘 팀 |
* 상기 설명은 모집 분야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것임.
ㅇ 제출서류 : 사업계획서(IR), 증빙서류 일체
- 사업계획서(IR) : 자유양식, PDF형태로 제출(파일명 : [사업계획서(IR)] 회사명_대표자명.PDF)
- 사업계획서(IR) 작성 시 참고사항
* 창업배경(문제점), 회사 및 제품/기술소개, 경쟁사, 투자/매출 등 재무현황 정보 등 포함
** GS 또는 서울대학교와 협업 가능 방안 포함(1Page 이상)
- 지원자격 관련 증빙서류
종류 | 예시 |
서울대학교 출신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 | ex) 재학증명서, 졸업증명서 등 |
서울대학교와 협력 또는 기술 활용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 | ex) MOU 문서, 계약서 등 날인본 |
개인정보이용동의서 1부 | 첨부파일 4 확인 |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각 1부 | 예비창업자의 경우 제출 불필요 |
* 증빙서류가 사실과 다를 경우 선정에서 제외될 수 있음.
ㅇ 주요일정
구분 | 일정 | 내용 |
서류접수 | 10.11(수) ~ 11.3(금) | 분야별 스타트업 홍보 및 모집 |
1차 평가(서면) | 11월 2주차 | 1차 스타트업 제출서류 검토 |
2차 평가(대면) | 11월 4주차 | 1차 서면평가 합격팀 대상 발표평가 진행 |
개별 멘토링 | 11월 5주차 ~ 12월 2주차 | 2차 대면평가 합격팀 대상 GS/서울대기술지주 전문가 멘토링 진행 |
최종 평가(데모데이) | 12월 3주차 | 모집분야별 혁신적인 기술, 시장성, 성장 잠재력 등을 종합 평가 |
ㅇ 지원 혜택
구분 | 부연 설명 |
상금 지급 | 최종 선발팀 500만원 상금 지급 |
직접투자 검토 | 최종 선발팀 대상 투자 검토 기회 제공(GS, 서울대기술지주) - 프로그램 종료 후 GS, 서울대기술지주의 총 5억원 이상 직접투자 * 모든 선발팀에 투자하는 것은 아니며, 금번 프로그램을 통한 총 투자금액이 5억원 이상 |
멘토링 | 서울대기술지주 멘토단 및 GS 현업 전문가의 분야별 멘토링 제공 |
PoC 기회 | GS 계열사와의 연계를 통한 PoC 기회 제공 |
해외진출 | GS 해외투자사(GS futures 등) 및 협력사와의 투자미팅 및 협업 기회 제공 |
네트워킹 | GS 및 서울대기술지주의 보유 네트워크 연계 |
ㅇ 신청 방법 : 구글폼(https://forms.gle/bgfPHP2cSj9n6tLb9)을 통한 지원
ㅇ 문의처 : 서울대학교기술지주
H : www.snuholdings.com / T : 02-880-2030 (사업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