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 Q&A


TIPS에 대한 질문과 답변

FAQ
자주 묻는 질문



A.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제2조에 따른 창업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로, 팁스 운영사로부터 투자(확약) 및 추천을 받은 창업기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상세 신청자격은 홈페이지 상단의 NEWS 메뉴에서 "팁스(TIPS) 창업기업 지원계획 통합공고" 게시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A.

팁스에 신청하기 위해서는, 팁스 운영사로부터 투자(확약) 후 추천을 받으셔야 합니다. 팁스 운영사의 투자심사는 365일 상시 접수하며, 신청방법은 운영사(Partner)별 담당자 이메일 또는 온라인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운영사(Partner)를 지정하여 사업제안서 및 운영사 외부행사 네트워킹을 통한 투자심사가 진행됩니다. 팁스 운영사 정보는 1) 홈페이지 상단 메뉴 ABOUT TIPS - PARTNERS, 및 2) NEW 메뉴에서 "팁스(TIPS) 운영사 접수처 현황" 게시물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A.

운영사 투자를 받기 위한 사업계획서는 일정한 양식이 존재하지 않으며, 계획하고 계신 사업 아이템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사업계획서 작성 후에는 홈페이지 상단 메뉴 "ABOUT TIPS - APPLY - 투자제안서 제출하기"를 통하여 해당 운영사로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는 방법 또는 "NEWS - 팁스 운영사 접수처 현황"을 통해 운영사로 직접 연락 등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A.

창업기업은 복수의 팁스 운영사에 투자 제안이 가능하나, 팁스에 지원하기 위한 추천은 하나의 운영사에서 받아야 합니다.

A.

졸업제 과제(R&D)와는 동시 수행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기존 수행 중인 졸업제 사업의 잔여 수행기간이 6개월 미만일 경우, 신청 가능합니다. 팁스 신청기업은 팁스를 포함하여 최대 2개 과제(졸업제 1개 + 비졸업제 1개)까지 동시에 수행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상단의 NEWS 메뉴에서 "팁스(TIPS) 총괄 운영지침" 게시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A.

기술개발자금(정부지원연구개발비)은 정부출연금으로서, 창업기업의 지분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창업기업이 과제종료 후 최종평가에서 '우수' 또는 '보통'으로 판정될 시, 향후 5년간 발생한 과제 매출액에 따라 최대 R&D자금의 20%를 기술료로 납부하며, 만약 과제 수행에 실패한 경우, 평가를 통해 '성실수행'으로 판정받으시면, 기술개발자금에 대한 상환부담은 없습니다.)

A.

팁스(R&D)는 24개월 동안 기술과제 개발을 수행하게 되며, 연계사업(창업사업화, 해외마케팅)으로 최대 10개월을 포함하여 최대 3년 간 지원할 수 있습니다.

A.

팁스 운영사는 투자(확약)한 창업기업을 팁스에 상시 추천할 수 있으며, 운영기관(한국엔젤투자협회)은 추천된 창업기업에 대해 사전 요건검토 후 선정평가를 실시하여 최종 선정합니다.

A.

내부적인 검토를 거쳐 제휴 승인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팁스타운 메일로 해당 내용을 송부해 주시면 검토 후 회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

제휴 프로그램마다 입주사/팁스 창업팀/ 일반 대상 등의 자격이 부여되어 있습니다. 각 등급에 해당하는지는 회원정보 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Q&A
묻고 답하기

번호 분류/운영기관명 제목 작성자 등록일 상태
1 일반질문 비밀글 팁스 과제평가 관련 문의 엄은혁 2021.07.14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