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Project Summary

Business Model
국내 어류양식시장에서는 질병 폐사 피해로 인해 연간 약 3천억 원의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질병 폐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뮤너스는 사료에 혼합하여 급여하면 접종이 가능한 어류 급여형(경구) 백신을 개발하였습니다.

양식업은 일반적으로 행해지는 집단 밀집 사육때문에 전염성 질병에 취약합니다.
질병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항생제와 주사 백신이 사용되고 있지만 각각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항생제는 내성균 유발 문제와 주요 폐사 원인 질병(스쿠티카병- 질병 폐사 원인의 60%를 차지함)을 Cover하지 못하는 한계점이 있습니다.
주사 백신은 사용상의 불편한 문제(평균 12만 마리 대상으로 접종)와 접종과정에서 물고기 핸들링으로 인한 물고기의 스트레스를 유발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에 반해 이뮤너스의 급여 백신은 백신은 질병 Coverage가 넓고(주요 폐사 원인 질병 중 약 90% Cover), 사용이 간편하며, 질병 대응능력이 뛰어난(플랫폼기술 보유)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뮤너스는 현재 국내 가장 큰 수산 양식 시장인 넙치(광어) 시장을 시작으로,
세계적으로 약 1조원 규모의 질병 피해를 입고 있는 새우 시장으로 넓혀나갈 계획입니다.

세계적인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는 21세기 4대 유망 산업으로 수산 양식업을 꼽았습니다.
이뮤너스는 잠재 성장력이 큰 수산 양식 산업을 견인할 글로벌 수산의약품 제약기업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Main Achievements
Date of Establishment20140210
Accelerator블루포인트파트너스
StageBiomedical
Date of TIPS Selection2016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