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국내외 다양한 스타트업과
TIPS의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스파코사, 위치기술 이용해 SKT-인도네시아 텔콤과 기술검증 진행

by 팁스관리자 TIPS STORY 2016.10.27

unnamed

 

㈜스파코사가 10월 20일부터 SK텔레콤, 텔콤(Telkom)과 협력하여 인도네시아 반둥 지역에서 기술검증(기술검증)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텔콤은 2015년 매출 7.4조 원, 시가 총액 32조 원의 인도네시아 유무선 1위 사업자다. 텔콤은 지난 5월 SK텔레콤과 IoT 기반 사업 및 신규 성장 사업 영역에서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기술검증은 텔콤의 로라(LoRa) 사업화를 위해서 SK텔레콤의 씽플러그(Thingplug)와 로라 게이트웨이 장비를 이용하여 스파코사의 서비스를 검증하는 데 목적이 있다. 스파코사는 GPS 위치추적기 ‘지퍼(Gper)’와 클라우드 솔루션 ‘캐치락(CATCH LOC)’을 활용해 차량 등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퍼와 캐치락을 이용할 경우 자산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사업운영을 효율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퍼는 국내 최초로 로라 망을 사용한 GPS 위치추적기다. 지퍼는 크기가 작아 휴대가 편리하고, 목걸이로 사용하거나 가방 등에 부착이 가능하다. 또 배터리 소모량을 줄여 한 번 충전하면 5일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지퍼는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16 글로벌 모바일 비전(GMV2016)에서 혁신제품 톱3에 선정된 바 있다.

㈜스파코사 대표 조우주는 “이번 인도네시아 POC를 통해 동남아 시장으로 나가는 첫 발걸음을 뗀다”며 “향후 시장을 확장하여 동남아 여러 국가들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퍼는 현재 인터파크에서 예약구매가 가능하다.

 <출처 : Platum>

Team (주)스파코사

스마트폰을 통해 가족 그룹내에서 위치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비하고, 위험이 발생한 경우에 사후 대응할 수 있는 가족안전 서비스. 현재 국내 및 중국 현지화 버전을 오픈하였으며, 2015년에는 일본 및 IoT 디바...

www.spacosa.com

Partner 프라이머

권도균(이니시스, 이니텍), 이기하(Sazze) 등 성공벤처인들이 국내 최초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설립 / 모바일, 인터넷 분야의 스타트업 투자, 인큐베이팅 및 해외진출 지원

www.prim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