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위-중기청, 스타트업 취업 인식 개선 공모전 개최

by 한국엔젤투자협회 STARTUP NEWS 2016.09.26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와 중소기업청이 ‘스타트업 취업 인식개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스타트업의 즐거운 근무사례를 발굴해 긍정적인 면을 홍보하고, 구직 중인 청년들의 스타트업 취업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주제는 스타트업 근무환경, 만족도, 자아실현도 등을 담은 근무사례와 자랑하고 싶은 우리 회사만의 기업문화 등 스타트업 취업 인식개선을 위한 자유주제로 응모 가능하며, UCC, 사진, 웹툰, 수기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우수작 총 14편에는 총 2,400만 원의 포상금이 주어지며, 스타트업 청년채용 페스티벌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참가 자격은 국내 사업장을 둔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의 팀(2인 이상)으로, 공모 마감일 현재 팀 평균 연령이 만 39세 이내여야 한다.

박용호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장은 “본 공모전을 통해 스타트업의 창의적이며 역동적인 근무환경과 스타트업에서의 근무하는 보람을 청년들에게 많이 소개했으면 좋겠다”라며 “취업 준비생의 스타트업에 대한 인식 변화가 청년들의 창업 및 스타트업 취업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모전에 더욱 자세한 사항은 http://www.startup.kban.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