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국내외 다양한 스타트업과
TIPS의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스튜디오씨드,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타이핑 툴 ‘프로토파이’ 국내 첫선

by 장효정 TIPS STORY 2016.08.16

12일 역삼동 마루 180에서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타이핑툴 프로토파이(ProtoPie) 국내 런칭 행사가 열렸다. 아산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런칭 파티는 프로토파이의 소개 뿐만 아니라 현업 디자이너, 기획자, 개발자들이 참여해 프로토파이를 실제 업무에서 활용하는 방안을 공유했다.

프로토파이는 스마트폰에 장착되어 있는 센서를 활용할 수 있는 코드 프로토타이핑툴로, 디자이너가 모바일앱을 설계할 때 개발자의 도움없이도 쉽게 프로토타이핑을 해볼 수 있게 해준다.

ProtoPie_Launcing_Seoul_8

이날 행사에는 100여명의 현업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이 참석했으며 클래스팅의 윤성권 디자이너, 네이버 이준원 개발자, BBB 이보경 CTO, 비바리퍼블리카 남영철 디자이너가 현업에서 프로토파이를 사용한 사례를 발표했다.

프로토파이는 2015년 6월 중국 상하이에서 첫선을 보였으며, 2016년에는 샌프란시스코와 뉴욕에서 런칭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또 2015년 테크크런치 베이징 행사 Top 5 수상, 2016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GSC2016)에서 우승하면서 행사 후원사인 사이버에이전트벤처스가 주최하는 Rising Expo 한국예선에서 한국대표로 선발되는 등 해외에서 먼저 이름을 알렸다.

프로토파이 제작사 스튜디오씨드 김수 대표는 “ 지금까지 미국과 중국시장에 집중해왔으나 한국 디자이너 커뮤니티에도 기여하고 싶은 마음에 행사를 진행했다” 며 ” 국내에도 공식적으로 프로토파이를 소개함에 따라 앞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인지도 확장에도 힘쓸 계획” 이라고 말했다. 

 

<출처: 벤처스퀘어>

 

Team 스튜디오 씨드

스튜디오씨드는 IoT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대중화됨에도 불구하고 기존 인터렉션 설계 플랫폼은 개발자 중심의 구성으로 코딩에 취약한 디자이너들이 사용하기에는 어려운 실정에서 HTML5 기반의 디자인 프레임워크와 제작된 프로토타이핑...

www.smartpbl.com

Partner 퓨처플레이

퓨처플레이는 올라웍스를 창업한 류중희 각자 대표와 헤지펀드 핀테크 스타트업인 Finomial 창업멤버였던 권오형 각자 대표가 이끌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내부 전문가들과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 양성을 ...

www.futureplay.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