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국내외 다양한 스타트업과
TIPS의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개인화 콘텐츠 추천 기업 데이블, 스톤브릿지캐피탈•케이큐브벤처스에서 11억 후속 투자 유치

by 장효정 TIPS STORY 2016.08.04

 


개인화 콘텐츠 및 광고 추천 플랫폼 기업 데이블은 스톤브릿지캐피탈과 케이큐브벤처스로 부터 총 11억 2000만원 규모의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총 투자액 중 스톤브릿지캐피탈이 10억을, 기존 투자사인 케이큐브벤처스가 1억 2000만원을 투자했다.

데이블은 지난해 5월 케이큐브벤처스와 중소기업청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프로그램(TIPS) 선정으로 총 11억원의 투자를 받은 데 이어 이번 후속 투자를 유치, 1년 여 만에 총 22억원의 투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데이블은 국내 최초로 빅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 플랫폼을 기획해 개발 및 운영했던 핵심 인력들이 설립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다. 추천 알고리즘 개발, 플랫폼 운영, 추천 서비스 최적화 컨설팅 경험을 보유했다.

현재 미디어와 커머스 사이트를 중심으로 사용자들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와 상품을 추천하는 ‘데이블뉴스’와 개인 관심사와 거주 지역에 따라 광고를 제안하는 ‘데이블네이티브애드’ 광고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데이블뉴스’는 미디어 사이트 방문 독자들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독자들이 원하는 주제, 관심사를 자동으로 파악하고 이를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데이블네이티브애드’ 광고 플랫폼은 월 8,800만명의 로그를 수집해 분석하는 데이블의 빅데이터 기술과 사용자들의 로그와 그들이 읽은 뉴스 콘텐츠를 자동으로 분석 및 학습하는 기계 학습 기술, 그리고 90여 개 제휴 미디어사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네이티브 광고 플랫폼이다.

이채현 데이블 대표는 “개인화 콘텐츠 및 광고 추천 플랫폼을 고도화해 국내 고객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단계별로 준비 중인 해외 진출에 가속도를 내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사랑 받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이끈 스톤브릿지캐피탈 오지성 투자 팀장은 “데이블은 대기업에서 세계적 수준의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기술을 실제 서비스에 적용 및 운영해 본 경험을 갖고 있는 팀이 창립해 1년 여 만에 국내 No.1 개인화 콘텐츠 및 광고 추천 플랫폼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우수한 팀의 역량과 사업 비전, 해외진출 가능성에 주목해 투자를 결심했고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초기 투자에 이어 후속 투자를 진행한 케이큐브벤처스 김기준 파트너는 “정보 과잉의 시대에 사용자가 목적한 바를 찾아주는 검색 기술과 사용자가 원할 만한 것을 제안해 주는 추천 기술은 소비자와 고객사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솔루션”이라며, “설립 후 1년만에 궤도권에 진입한 팀의 실행력과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 또한 이번 후속 투자의 이유”라고 말했다. 

 

<출처:플래텀>

Team (주)데이블

SK planet의 사내벤처인 RecoPick팀을 운영하던 핵심인력들이 설립한 Omni-channel 개인화추천 전문기업으로 빅데이터와 Machine Learning 키워드를 주제로 기존 온라인 기반의 추천서비스에 오프라인 데이터를 수집 가공하여 추천결과를 비약...

http://dable.io/Home

Partner 카카오벤처스(구)

다음카카오 김범수 의장의 투자자금과 애니팡 등 다수의 초기기업 투자를 성공시킨 임지훈 (현. 카카오) 대표가 한국 벤처 생태계 발전을 위해 의기투합하여 설립한 초기 기업 투자 전문 VC입니다. 민간자금 케이큐브1호펀드와 카카오펀드를 ...

www.kakaoventures.co.kr